흘끗보는: 에꼴42

타임라인에 에꼴42의 교육방식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교육 문화라 하여 핀란드를 추켜세우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서구 교육의 자극적인 단 맛에 금방 질려버린 대중들을 위해 미디어가 새로운 떡밥을 들고왔네요. 아이폰에 혁신은 없었고, 불란서발에 그것이 있네요. 에꼴 42. 혁신적인 교육을 지향하는 기관입니다. 다른 소리입니다만 건물 외벽에 반투명 마감재를 씌운 것이 아름답네요.

e42
주) 에콜 42의 간략한 소개입니다. 출처는 rmazinga님의 블로그입니다

가장 읽을만한 블로그 하나와 가장 읽을만한 포스트 캡쳐 하나로 흘끗보기(glimpse)를 줄이려고 합니다. 교육엔 지역성이라는 게 있기 때문에 아무리 유연한 사고를 지니고 있는 사람이더라도 본인이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게 마련입니다. 이성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가 하면 끝까지 극복할 수 없는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포스트의 객관성을 판별하기보다는 원문을 읽고 본인에게 적합한 판단을 내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lapicine
rmazinga님의 블로그, 무료 교육이니만큼 어떤 책임도 주고 받지 않습니다
42learning
역자 주) C 언어 중심의 학습 체계인 것이 의아하기도, 납득이 가기도 합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한 커리큘럼 진화 방식은 흥미롭네요. 얼핏보면 상단 바와 하단이 깊은 것으로 보이는데, 하나는 CS Theory일 것 같고, 다른 하나는 Front-end 개발일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추정입니다.
42learning2
역자 주) 너무나 맞는 말. 너무 맞는 말이라서 제 명치가 다 아프네요.

아래는 필자와 함께 교류했던 최효석님의 포스트입니다. 특정 국가 교육이 ‘만병 통치약’처럼 팔리는 우리나라에(심각한 일반화입니다. ‘필자 타임라인’으로 한정짓도록 합시다) 몇 없는 중도 포스트입니다.

KakaoTalk_Photo_2018-09-18-15-35-04

Fin.

 

Advertisements
소고

장미라는 이름을 바꾸어 불러도 향기는 그대로 남는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