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그리드(Ingrid): 제주 카페

휴식을 찾아 잠시 제주로 떠났다.

제주는 늘 바다와 인접하다. 달릴 수 있는 곳은 파도가 치고, 한라산을 오르면 바람부는 방향에 바다가 있다.

제주에는 작은 언덕, 푹신해보이는 현무암, 어떻게 대화를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

바다를 따라 달리다가 가정집 같이 생긴 카페에 들렀다.

여행을 떠난 날, 태풍이 왔다.

나는 비를 보면 깊게 가라앉는다. 멀리 나가는 대신 카페에서 몇 시간을 앉아 있었다.

창밖에는 빗방울이 맺혔다. 비 내리는 제주는 오랜만이다. 기분은 차분하게 내려앉았다.

커피와 스콘이 나왔다. 사장님과 주문 전에 짧게 대화를 나눴다. 스콘은 직접 만들고, 직접 만드는 빵은 좋은 버터를 쓴다고 했다. 대화를 듣고 스콘을 먹었다. 왠지 모르게 기분 좋은 향이 남는 것만 같았다.

인스타그래머블 한 공간이 많았다. 철제 의자와 꽃은 해가 뜨면 바깥에 두는 것 같았다. 공간을 예쁘게 빼면서 깨끗하기가 쉽지 않다. 그런데 이렇게 크게 공간을 분할하고 각을 주면 청소하기가 편해진다. 이렇게 공간을 구성하면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노란색 쪽문이 예쁘다. 앞서도 얘기했지만 공간은 아기자기한듯 보여도 크게 썰어내서 청결하다.

커피 마시기 전에 사진 한 장 더. 서빙되는 잔과 접시도 신경써서 구비한 것 같다. 커피는 향이 잘 남아 있었다. 비가 내리면 원두 관리와 추출이 힘들다. 습기와 기압이 변하기 때문이다. 추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요소가 한꺼번에 일어나면 커피 맛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다.

사장님 손이 분주하다. 그라인더 옆에 있는 빨간 기계가 뭐냐고 물었다. 제습기란다. 그는 태풍때문에 원두가 변할 수 있다며 습도를 떨어뜨려야한다고 말했다. 미관상 바닥에 두는 제습기를 테이블 위로 올려가며 원두를 보전한다.

물도 한 잔 따라 마셨다. 카페인이 기분좋게 올라 이곳 저곳을 찍었다.

인상깊었던 디스플레이. 로에베 디퓨저 케이스를 인테리어로 썼다.

사장님 부부가 소품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다. 오브제가 하나같이 독특하니 조합이 좋다.

수원에 있는 한 카페도 오브제가 좋았다. 그곳은 돈이 많아서 수집을 잘 한 느낌이었는데, 인그리드는 조화롭게 주인 부부 개성이 잘 드러나는 것 같다. 화분도, 조명도 소박하다.

의자도 적당히 써서 모서리가 닳은 것이 좋다.

좌식으로 앉는 곳도 있다. 바깥은 여전히 비가 내린다. 바람은 기운이 많이 줄었다.

보통 종이 등을 잘못 쓰면 일본집 되기 십상이다. 일부러 모양이 다른 의자 네 개를 배치해서 공간에 활기를 줬다. 커피 식는 줄도 모르고 인테리어를 구경했다.

스콘은 버터 맛이 괜찮았다. 잼이 좋았다. 땅콩잼과 베리인 것 같은데, 다른 질감의 두 잼이 생각보다 잘 어울렸다.

스피커는 B&W(바우어 앤 윌킨스).

보통 카페를 방문하면 한 군데에 올인한다. 이 카페는 사장님 음악 취향이 좋구나. 아, 이곳은 가구에 돈을 많이 썼구나. 아, 여기는 머신을 좋은 걸 쓰는구나. 아 여기는 사장님이 공부를 좋아하는구나. 아, 여기는 베이커리를 잘 하는구나. 같은 감상이다.

인그리드는 전체적으로 신경을 잘 썼다. 그래서 가격만큼 모든 것을 골고루 가져갈 수 있다. 어떤 것 하나 특출나게 도드라지도, 그렇다고 어느것 하나 빠지지도 않는다.

커피는 기름기 없이 맛있게 들어갔다. 따뜻한 아메리카노는 태풍과 잘 어울리고, 스콘과 잼 질감있는 음식과 조화롭다.

시간이 된다면 다시 한 번 방문하고 싶다.

인그리드 커피 (Ingrid coffee)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특별자치도, 이호동 서해안로 64
* 수요일 휴무, 나머지 11:00-18:00
* 가격: 커피 5,000 대, 디저트류 7,000대
* https://www.instagram.com/ingrid_jeju/

광고
소고

장미라는 이름을 바꾸어 불러도 향기는 그대로 남는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